ROAS 계산기: 광고 대비 수익률 계산
ROAS(Return on Ad Spend)는 광고비 대비 발생한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. ROAS가 1 이상이면 투자한 광고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은 것이고, 1 미만이면 손실이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. 광고 효율성과 수익성을 빠르게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.
✅ ROAS 계산기 사용 방법
ROAS 계산기에서 광고를 집행할 채널 1만 입력해도 자동 계산됩니다. 광고 채널이 다수일 경우 채널 3까지 입력해서 광고 수익률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. 추가로 판관비에 대한 항목을 입력해서 순이익의 계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1 이하일 경우 수익률은 마이너스(-)입니다.
ROAS 계산기
채널 1 수익
채널 1 광고비
판관비 (선택 입력)
급여 및 인건비
기타 관리비 1
기타 관리비 2
기타 관리비 3
채널 2 수익
채널 2 광고비
채널 3 수익
채널 3 광고비
전체 ROAS: 0.00
한국어영어
예시
- 광고비: 200만 원
- 광고로 발생한 수익: 300만 원
300 ÷ 200 = 1.5광고비 1원당 1.5원의 수익이 발생한 경우입니다.
위 계산 예시로 100 만원의 광고를 집행할 경우 최소 1 이상의 수익을 내야 하며, 수익에는 판관비와 기타 비용 등이 포함되지 않은, 순수 광고로 발생한 매출 총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.
재무 계산기
├─Ⅰ.수익성 비율
│ ├─ 매출총이익률 계산기
│ ├─ 영업이익률 계산기
│ ├─ 순이익률 계산기
│ ├─ ROE(자기자본이익률) 계산기
│ ├─ ROA(총자산이익률) 계산기
│ └─ 세전계속사업이익률 계산기
├─Ⅱ.안정성 비율
│ ├─ 유동비율 계산기
│ ├─ 당좌비율 계산기
│ ├─ 부채비율 계산기
│ ├─ 유보율 계산기
│ ├─ 차입금비율 계산기
│ ├─ 이자보상배율 계산기
│ ├─ 자기자본비율 계산기
│ ├─ 자본잠식률 계산기
│ └─ [보조 안정성 지표]
│ └─ 순차입금비율 계산기
├─Ⅲ.성장성 비율
│ ├─ 매출액증가율 계산기
│ ├─ 영업이익증가율 계산기
│ ├─ EPS 증가율 계산기
│ └─ [보조 성장성 지표]
│ ├─ 당기순이익 증가율 계산기
│ ├─ 자기자본 증가율 계산기
│ └─ 판관비 증가율 계산기
├─Ⅳ.활동성 비율
│ ├─ 총자산회전율 계산기
│ ├─ 자기자본회전율 계산기
│ ├─ 운전자본회전율 계산기
│ ├─ 재고자산회전율 계산기
│ └─ 매출채권회전율 계산기
├─Ⅴ.시장가치 비율·평가모델
│ ├─ PBR 계산기
│ ├─ BPS 계산기
│ ├─ PER 계산기
│ ├─ EPS 계산기
│ ├─ PCR 계산기
│ ├─ PSR 계산기
│ ├─ PEGR 계산기
│ └─ [평가모델]
│ ├─ CAPM 계산기
│ ├─ RIM 계산기
│ └─ 베타값 계산기
├─Ⅵ.금융 계산기 | ETC
│ ├─ 배당수익률 계산기
│ ├─ 단리·복리 계산기
│ ├─ 현재가치·미래가치 계산기
│ ├─ CAGR(연평균성장률) 계산기
│ ├─ ROAS 계산기(ETC)
│ ├─ 퍼센트 계산기(ETC)
│ └─부가가치세 계산기(ETC)